해외여행/17' 중국 산동성

중국 옌타이 17번 2층 버스 타고 관광하기 🚍

냥주 2023. 4. 27.

전날 연태에 도착하고 연태를 제대로 돌아보기 위한 여행이 시작된 여행 6일차가 밝았어요. 오전에는 날씨가 엄청 좋았는데 오후부터 갑자기 심해진 중국 미세먼지로 여러모로 참 아쉬웠던 날이였어요..ㅠ

중국 옌타이 6일차 여행코스 (즈푸구)

1. 오전식사
  2. 연태 민속 박물관
  3. 숙소 이동
  4. 점심식사
  5. 연태산
  6. 17번 버스 투어
  7. 저녁식사

오전식사를 할만한 식당 찾을겸 산책할때만 해도 날씨가 워낙 좋아서 오늘 여행도 상쾌하겠구나! 했지만... 그래도 처음으로 마주한 옌타이 2월 아침은 날씨가 선선해서 좋았어요. 춘절이 제대로 시작되는 날이기도 했는데 숙소에서 자고 있을때 어찌나 펑펑퍼퍼펑 소리가 나는지 전쟁난 줄 알았는데 바로 폭죽 터트리는 소리!!! 다이너마이트 터트리는 수준이라서 이 날은 길을 가다가 계속 깜짝깜짝 놀랐음ㅎ;

1. 오전식사

▲ 또우장                                                               ▲ 요우티아오                                                                ▲훈툰

오전에 열려있는 식당은 영화두장 永和豆漿 만 있어서 바로 입장. 영화두장은 어느 도시를 가도 평균은 하는 맛과 가격도 저렴하고 향신료가 적은 중국 갓성비 식당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많아서 향신료에 지친 분들이라면 방문하시길 추천하는 중국 패스트푸드 음식점이에요.

요우티아오 & 또우장 + 훈툰 합쳐서 22위안으로 우리나라 돈으로 하면 3500원으로 두사람이 뜨듯하고 배부르게 먹고 나왔어요. 영화두장은 언제 가도 기본은 해주니깐 한번 정도는 꼭 방문해보세요 ㅎ.ㅎ

2. 연태 민속 박물관

옌타이 민속 박물관 Yantai Folk Museum 은 숙소랑 가까워서 일정으로 잡았는데 입장료는 무료. 단, 오픈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깐 잘 맞춰서 가야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5 ~ 10월 11 ~ 4월
8:30 - 11:30 8:30 - 11:30
13:30 - 16:30 13:00 - 16:00

옌타이 역사를 볼 수 있는 장소로 옌타이의 여러 볼거리와 관광지, 축제 등에 대한 소개하면서 조계시절 서양 물품들까지 전시되고 있는 박물관으로 도심 한 가운데에 있는 역사적인 장소이면서 근처에 있는 큰 빌딩들 덕분에 고전과 현대의 조화로운 모습덕분에 묘한 매력이 있는 장소에요. 그리 넓지 않아서 바로 옆에 있는 영화두장에서 밥먹고 산책 겸 가볍게 걷기 좋았어요.

3. 숙소 이동

여기 찾으려고 1시간 넘게 방황했던 숨겨진 숙소 홈인 에버뉴 센트럴 스퀘어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나쁘지 않은데 입구가 찾기 힘들었던 호텔입니다. 이 호텔에 방문 예정이라면 큰 대로변에 입구가 있으니 뒤로 가서 고생하지마세요!! 바이두맵 부들부들.. 🤬

4. 점심식사

▲ 중국식 자장면 13위안                                                                                   ▲ 돼지고기 볶음밥 14위안

숙소 맞은편에 있는 곳에 쇼핑과 먹거리가 집합되어 있는 골목이 있었는데 거기에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던 식당 로북경장작면 老北京炸酱面

돼지고기 볶음밥이랑 중국식 자장면 두 가지를 주문했어요. 볶음밥은 보시다시피 양이 완전 많아서 2인분 양이에요. 냄새는 생각보다 자극적인 향신료 향이 나는데 막상 입에 넣으면 그냥 우리네 볶음밥 맛이에요. 강추강추! 고기도 워낙 두툼해서 볶음밥 + 보쌈를 합친 메뉴같은 느낌이었어요.

중국식 자장면은 우리나라 자장면과 완전 다르구요. 따듯한 쫄면 먹는 느낌!! 콩, 고기가 듬뿍 들어가서 씹는 맛이 쏠쏠해요. 양이 많아서 먹어도 먹어도 양이 안줄어드는 듯한 마법같은 중국식 자장면

옌타이 골목에서 만난 수제 만두집으로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 聚义蒸饺 취의증교, 추운 날씨에 골목 전체를 구수한 만두 냄새가 가득하게 만드는데 이거 지나가면 범죄죠? 그래서 걸음을 멈추고 바로 주문했어요. 위생은 음.. 정말 별로였지만.. 일단 사람이 많으니 9위안짜리 육대교를 주문해서 받았는데 무려 8개! 육즙이 팡팡 터지니깐 입 안 다 데일정도로 뜨거우니깐 잘 식혀서 먹어야 해요. 만두피도 얇고 육즙도 터지고 속도 가득차서 간식으로 먹기 완전 좋은 만두 만두 만두 만두

5. 옌타이산

옌타이 즈푸구에서 가장 큰 관광지 옌타이산 Yantaishan 烟台山 입니다. 중국 풍경구 AAAA로 입장료 40위안입니다. 등대 올라가는데 따로 또 입장료 10위안을 내야해요. 내 돈..!!! 옌타이산은 매우 넓으며 연태산 등대, 경극 박물관, 방심 박물관, 연태 맥주 박물관, 키 박물관 등 여러 볼거리가 있습니다. 연태산 등대에 올라가서 연태시를 전체 둘러보기 좋아서 반드시 올라가야 할 장소인데요. 아쉽게도 미세먼지가 워낙 많이 끼어서... ㅠㅠㅠㅠ

6. 17번 버스 투어

▲ 연태 17번 버스는 2층 버스로 해안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옌타이 17번 버스는 2층 버스에요. 연태 17번 버스를 타면 제 2 해수욕장를 따라 운행하는데 해안공원, 연태 잔교, 자연 박물관까지 둘러 볼 수 있는 노선이라 여행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내버스에요.

현지에서 먹힐까 칭다오에서 나왔던 하이창 수족관피셔맨 스워프와 커플 데이트 코스와 연타이에서 결혼하는 분들의 결혼 사진에 빠질 수 없는 명소 달 조각상 그리고 연태 동산 잔교, 연태 자연 박물관, 연태 해안공원과 황해명주까지 다 둘러볼 수 있습니다. 맘에 드는 장소가 있다면 내리셔서 관람해도 되고 편하게 버스타고 쭉 둘러보셔도 좋습니다.

7. 저녁식사

▲ 다 합쳐서 51위안!!!

원하는대로 반찬을 고를 수 있는 백선찬청 白选餐厅은 가성비 아주 좋은 곳이에요. 깔끔하고 원하는대로 먹고 싶은걸 선택해서 배터지게 즐길 수 있는데요. 이래서 중국 사람들이 집에서 밥을 안해먹는게 아닐까 싶을정도!! 8800원으로 배터지게 먹었어요. 어느 메뉴 하나 버릴 게 하나도 없을 정도로 만족도 120%인 옌타이 맛집이었어요. 특히 걸죽한 계란미역국을 여기에서 빠져서 다음부터 보이면 꼭 시켜먹을 정도로 푹 빠지게 해줬던 메뉴로 꼭 드셔보시길 강력 추천해요.

6일차 여행은 알차게 잘 돌아다녔는데 옌타이산 등대에서 옌타이 즈푸구를 둘러보는게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였는데 미세먼지에 자연 박물관도 문을 닫아서 못들어가고 춘절이라서 닫은 관광포인트도 많아서 아쉬웠던 중국 산동성 여행 6일차이었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