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17' 중국 산동성

중국 짜오좡 여행 #17 백종원 3대천왕 라즈지 먹어보다

냥주 2021. 1. 26.

17일차 아침이 시작됐어요! 특이하게 조식은 멀리 있는 큰 호텔에가서 뷔페식으로 즐기라고 해서 기대하고 갔는데 막상 가보니 먹을 게 얼마 없음; 중국 사람들이 부지런한가봐요! 9시에 갔는데 늦었음!

그리고 춘절을 기념해서 큰 행사가 열렸어요. 영화에서나 보던 사자춤을 중국 여행와서 2번이나 보다니!

추위가 좀 풀려서 간만에 아이스크림도 먹고 음료 먹으면서 시간 좀 벌었답니다. 왜냐면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행사인 서커스를 보기 위해서 기다려야 했거든요.

당시 서커스는 동물 공연이 가능했어요. 현재는 동물학대로 서커스에서 동물이 나올 수 없다고 합니다.

태어나서 처음보는 서커스라서 기대만발! 밖에서 볼 때는 작아보였는데 막상 들어와보니 생각보다 큰 규모에 두근두근!! 기대도 되고 재미없으면 어떻게 할 지 걱정도 앞서고 인생에 처음이자 아마 마지막이 될거같아서 설렘이 더 컸던거 같아요.

생각보다 금액이 비쌌거든요! 거의 5성급 관광지 입장금액보다 비샀음!

보는내내 웃음과 감탄만 나오더라구요. 이게 확실히 영화나 티비에서 보던거랑 다르게 직접 눈으로 마주하니 쫄깃하고 긴장감 가득하던 1시간 30분이였어요.

호랑이 곰이 나왔는데 얘네 빼고 공연해도 재미있을텐데! 만약 또 서커스 볼 기회가 있으면 또 가서 보고 싶을 정도로 재미에 푹 빠졌답니다. 공중 그네랑 거대한 챗바퀴 돌아가는게 어찌나 조마조마한지!!

중국도 발렌타인에는 공연도 하고 선물도 많이 준다는걸 알았던 중요한 날이였어요. 이 날이 2월 14일이였답니다.

다시 BRT타고 조장 시내로 돌아갈 시간이에요. 이 날의 기억은 서커스랑 라즈지밖에 없답니다. 시간이 증발해버렸음 ㅋㅋ;

중국의 밤은 아주 화려하더라구요. 번쩍번쩍! 오기전만 해도 중국에 대한 안좋은 이야기를 하도 들어서 걱정했는데 17일간 지나면서 느낀 점은 생각보다 깔끔하고 사람들도 친절하고 진짜 땅이 크긴 크구나를 느꼈답니다.

중국은 한번쯤은 꼭 가보길 추천해요. 춘절 기간이라 사람들이 없어서 그런지 몰라도 전 진짜 좋았어요! 중국사람들도 너무 친절했고, 음식도 입에 잘 맞고...... 물론 라즈지 + 불가사리 + 양꼬치 빼고요..... 라즈지는 이 아래에서 등장합니다.

찾았다!!! 찾았어!!!! 우리 여기 찾으려고 짜오좡을 1시간 동안 걸어다녔어요. 바로 백종원의 삼대천왕에서 나왔던 산동성 라즈지 그 집을 찾아다녔거든요.

진짜 여기 찾으려고 얼마나 고생했는지.. 하! 정보도 없고 계속 돌고 돌았는데 무슨 허허벌판 한 가운데에 식당이 있어서 깜짝 놀랐답니다.

바로 이 집은 산둥식 닭갈비인 라즈지를 파는 곳이에요. 생각보다 엄청 고급스러운 가게였고, 많은 중국 사람들이 예약해서 즐기는 식당이더라구요? 가게에는 어찌나 삼대천왕 녹화가 틀어져있는지도 놀랐음; 우리 몰골을 보고 사장님도 놀랐고 우리도 녹화랑 식당 규모에 놀랐답니다.

그래도 삼대천왕보고 왔다니 사장님이 어찌나 기뻐하던지 ㅎ.ㅎ;

진짜 닭 한마리가 통으로 들어간 요리인데요. 결과부터 이야기 하자면 실패 그 자체! 중국에서 먹어본 음식 중 가장 비쌌는데 거~의 불가사리랑 동급이였어요.

닭을 부셔놓은건지 먹는내내 뼈가 씹히고 수탉이라 그런지 고기가 너무 질겨요. 그래서 결국 빵만 다 양념에 찍어먹고 나왔답니다. 양념은 나름 매콤해서 먹을만한데 닭은 하나도 못먹겠더라구요.

왕노길 王老吉 이 가장 맛있었음 ㅋㅋ 이 왕노길은 중국 여행 다니다 보면 자주 볼 수 있는 국민 음료인데 진짜 맛있으니 자주 사드세요! 요즘에도 그리움 ㅇ.ㅇ!

결국 보시다시피 저렇게 다 남기고 왔답니다. 아래 뼛조각들은 내 돈 삼만원..... 대략 저 하나에 3만원정도 하거든요.

이 말이 딱 맞아요 알싸한 청양고추 향 + 식감 그리고 맛은 없었다. 동생은 이 이후로 삼대천왕을 믿지 못하고 있어요.. 물론 요리비책과 백파더 보고 따라하지만 삼대천왕에 나온 음식점은 절대 안가는...ㅋㅋㅋ

이 근처에 다른 음식점들도 2군데 더 있었는데 결국 계획을 취소하고 다른 식당으로 가기로 했답니다.

그리고 또 걷고 걸어서 간신히 숙소 찾고 기절했어요. 음식도 부실하고 배도 고팠는데 너무 힘들어서 둘 다 숙소 들어가자마자 씻지도 못하고 바로 기절;ㅋㅋㅋㅋ

이렇게 중국 여행 17일차 짜오좡 여행도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