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엣지 오브 투모로우 결말 SF 영화 추천

냥주 2021. 7. 14.
반응형

엣지 오브 투모로우 Edge of Tomorrow

액션, SF - 미국

감독 : 더그 라이만

출연진 : 톰 크루즈 - 빌 케이지 역, 에밀리 블런트 - 리타 브라타스키 역, 빌 팩스톤 - 파렐 상사 역, 브렌단 글리슨 - 브리검 장군 역, 조나스 암스트롱 - 스키너 역, 토니 웨이 - 키멜 역, 킥 거리 - 그리프 역, 프랜즈 드라메 - 포드 역, 드라고미르 므르식 - 컨츠 역, 샬롯 라일리 - 낸스 역, 노아 테일러 - 카터 박사 역, 라라 풀버 - 캐런 로드 역

 

 

 

본 포스팅은 결말 & 스포 있습니다.

사진출처 ⓒ 다음 영화

 

 

줄거리

 

 

외계 종족의 공격으로 인류는 엄청난 피해와 생존조차 불투명한 상황에서 인류 연합군이 창설되고 연전연패하던 외계 종족과 전투를 지속하던 인류는 5년만에 베르됭에서 첫 승리를 이뤄내고 이를 바탕으로 역전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다운폴 작전을 실행하려 한다.

상륙작전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공보장교 빌 케이지 소령을 부른 사령관 브리검 장군은 그의 비겁함을 보고 일반 병사로 강등시켜 다운폴 작전을 준비 중인 히스로 기지로 보낸다.

훈련도 제대로 받지 못한 케이지는 전투가 시작되자 외계 종족의 피를 뒤집어 쓰게 되고 곧 이어 죽음을 맞이한다. 하지만 다시 히스로 기지에서 눈을 뜬 케이지는 반복된 시간을 겪는 타임 루프에 갇히게 되는데...

 

키워드

 

 

키워드는 타임 루프

 

여러 영화에서 타임 루프를 다루는데 특히 공포쪽에 치중되어 있는 경우가 대다수이지만 엣지 오브 투모로우는 SF 장르에 타임루프를 넣게 되고 이를 아주 완성도 높게 완성시킨 영화입니다.

 

두 연기파 배우 톰 크루즈와 에밀리 블런트가 만나면서 두 배우의 연기력과 몰입도 있는 전개와 적절한 유머까지! 완벽한 SF 액션 영화가 탄생했습니다.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는 소설이 원작으로 소설 다음에 영화와 만화로 만들어졌습니다. 영화와 소설은 가장 큰 틀 '타임루프와 세계관이라는 것'만 같지 완전 다른 느낌의 작품입니다. 영화보고 기대하고 보신다면 아마 실망하실..

개인적으론 소설, 영화, 만화 중에서 영화가 압도적으로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해요. 개취긴 하지만 이렇게 모든면에서 완벽한 SF 영화는 사실 찾아보기 힘든게 사실인데.. 개인적으로는 세 손가락에 들어가는 작품! 그러고보면 톰 크루즈는 정말 SF와 뭔가 잘 어울리는 배우입니다. 우주전쟁부터 마이너리티 리포트부터 엣지 오브 투모로우까지 쟁쟁한 SF에는 꼭 톰 크루즈가 있는 느낌?

영화를 보면 CG가 참 좋다!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외계 종족 미믹을 제외하면 대부분 CG가 아닌 실제였다고 합니다. 특히 영화에서 등장한 엑소슈트는 실제 제작을 했고 배우들이 직접 착용했다고.. 그 무게가 무려 50kg!!

이를 입고 다닐 체력을 위해 합숙하면서 체력단련을 하게 되었고 이 과정에서 에밀리 블런트는 울음을 터트렸다는.. 슬픈 이야기가 돌고 있는 대단한 영화입니다. 영화에서 등장하는 폭발 장면은 CG가 아니라 진짜 터트렸다고! 펑펑! 그래서 그런지 영화는 상당히 평이 좋습니다. 다만 흥행에선 대박까진 터지진 않았죠.

그러다가 2018년 엣지 오브 투모로우 2가 제작된다는 소식으로 팬들의 맘을 설레이게 합니다. 각본은 다 짜여졌지만 가장 큰 문제는 배우들인데요. 엣지 오브 투모로우1 감독이자 2편을 맡게 된 더그 라이만은 자신은 모든 준비가 끝났고 두 주연 배우가 오케이만 하면 바로 촬영에 들어갈 수 있다! 라고 하지만.. 요즘 너무나 핫한 에밀리 블런트는 콰이어트 플레이스2 촬영으로 바빴고 이제 시간이 남았지만 정작 톰 크루즈는 미션 임파서블7,8 두 편 연속 촬영으로 인해 스케줄이 도저히 안나오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고로 엣지 오브 투모로우2 제작은 사실상.. 안되지 않을까 합니다 ㅠㅠ

다시 영화로 돌아와서 엣지 오브 투모로우는 시간의 절대성보단 시간의 양에 대한 감성적인 부분을 보여줍니다. 초반부는 개그로 시작해서 가볍게 시작해서 인간 쓰레기(?)였던 빌 케이지가 점차 쌓여가는 시간과 경험을 토대로 엄청난 전사로 거듭나고 다른 시간대에서 만나지만 항상 자신을 믿고 목숨까지 버리는 리타, 그리고 그 리타를 바라보는 그 빌 케이지 눈빛은 혼자 외롭게 쌓여가는 시간에 속에서 리타에 대한 마음을 제대로 보여줘서 찌릿했답니다.

유머와 액션 그리고 현실적인 느낌까지 두루 있는 SF 액션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입니다.

 

 

개인적인 평점

9 / 10

 


아래에

엣지 오브 투모로우 결말


피를 수혈하면서 타임루프가 사라진 빌 케이지는 오메가와 잠시 연결이 되고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에 숨어있는 오메가 위치를 알게 된 빌 케이지는 리타와 J분대원들을 설득해서 파리로 출발한다.

하나 둘 죽어가는 J 분대 그리고 쫓기는 케이지와 리타는 마침내 오메가를 찾아내고 수류탄으로 오메가를 죽인 케이지는 본인도 죽는다. 하지만 헬기에서 눈을 뜬 케이지는 오메가의 죽음을 확인하고 자신이 알던 J 분대도 다시 살아남을 보고 그리웠던 리타를 찾아가고 그녀를 바라보며 영화는 끝난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