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쇼크웨이브2 결말 유덕화 니니 영화 Shock Wave 2

냥주 2021. 5. 3.
반응형

쇼크웨이브 2 Shock Wave 2

 

 

액션 - 홍콩, 중국

감독 : 구예도

출연진 : 유덕화 - 판청펑 역, 니니 - 팡링 역, 유청운 - 둥저원 역

 

 

 

 

본 포스팅은 결말 & 스포 있습니다.

사진출처 ⓒ 다음영화

 

 

 

줄거리

 

 

베테랑 폭탄 제거 요원 판청펑은 뛰어난 실력과 체력으로 여러 폭탄들을 제거하며 시민들의 안전을 구하고 있다. 하지만 트랩때문에 다리를 잃게 되고 현장에서 좌천당하자 분노에 쌓여 친구이자 동료였던 둥저원과 연인 팡링을 떠나고 사라진다.

 

그로부터 5년 뒤, 호텔에서 나타난 판청펑은 테러를 저지르고 도망치다가 충격을 받아 기억을 모두 잃게 된다. 전 연인이었던 팡링은 판청펑에게 극비 임무가 있었음을 알려주고, 판청펑은 자신이 속해있는 테러 단체 부활회에서 계획을 알아내기 위해 다시 잠입하는데..

 

 

키워드

 

 

키워드는 홍콩스럽다.

 

홍콩스러운 영화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전편보다 나은 속편은 없다 라는 말이 보통 영화계에서 널리 쓰이는 말이지만 이번에 나온 쇼크웨이브2는 전작 쇼크웨이브1보다 훨씬 났습니다.

 

전작은 잔뜩 멋만 부린 작품이었다면 이번 편에서는 멋을 내려놓고 홍콩 특유의 누아르 분위기와 액션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 그리고 뛰어나진 않았지만 그래도 전보다 나아진 CG로 전편을 넘는 속편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고의 홍콩 영화로 뽑는 무간도, 살짝 무간도 느낌과 홍콩 액션을 잘 버무린 홍콩스러운 영화 쇼크웨이브2입니다.

 

 

후기

 

 

시간이 지날수록 연기력이 꽃피는 유덕화와 요즘 핫한 배우 니니, 그리고 연기력 하면 빠질 수 없는 유청운 세 사람의 합으로 재미있게 태어난 쇼크웨이브 속편 쇼크웨이브2 탁탁전가2는 근래에 본 영화 중 가장 괜찮은 킬링타임 영화였어요.

 

홍콩스럽다 라는 말이 정말 잘 어울리는 영화로 질질 끄는 고구마 포인트도 없고, 빠른 전개와 홍콩 액션, 무간도스러움도 섞여있고 적절한 반전들도 있는데 이 모든 걸 잘 합쳐놓은 작품이었습니다.

 

킬링타임 영화는 이런 거다!라는 말이 아깝지 않다고 해야 하나! 억지 눈물포인트도 없고 시원한 전개와 깔끔한 액션! 하지만 CG는 그래도 조금 아쉽더라고요. CG만 조금 더 좋았으면 좋았을 텐데 그래도 쇼크웨이브1에 비하며 엄청난 발전입니다.

 

폭탄 제거 요원을 다룬 영화는 두 가지가 기억에 남는데요. 허트 로커는 현실적이면서 같이 폭탄 제거를 하는 듯한 긴장감이 있는 영화였고, 쇼크웨이브2는 편하게 재미와 즐길거리가 있는 가족용 영화 같은 느낌!

 

속 시원한 액션과 옛날 홍콩 영화에 대한 향수가 그립다면 추천드릴 영화 쇼크웨이브2 입니다.

 

 

 

개인적인 평점

7 / 10


쇼크웨이브2 결말


다리를 잃은 판청펑은 테러집단 부활회에 들어가 테러를 저지른다. 하지만 기억을 잃은 판청펑을 본 팡링은 다시 기회를 주기 위해 기억을 주입시켜서 비밀 임무라는 거짓을 만들어낸다 판청펑은 모든걸 알고 있었지만 속죄하기 위해 팡링을 돕기로 한다.

 

판청펑은 동료였던 둥저원과 테러 열차를 저지하기 위해 다리에 폭탄을 둘러서 바다로 열차를 떨구기 위해 작업을 한다. 그리고 판청펑은 둥저원을 보내고 홀로 남아 테러를 저지하는 데 성공하지만 열차와 함께 떨어지면서 영화는 끝난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