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반지의 제왕 시리즈 순서 👀

냥주 2021. 4. 25.
반응형

세계 3대 판타지 소설로 뽑히는 반지의 제왕, 나니아연대기, 어스시의 마법사가 있는데요. 거기에서 톨킨이 쓰고 영화화된 20세기 아니 아직까지 세계 최고의 판타지 영화 0순위로 뽑히는 반지의 제왕 시리즈!

 

2001년 12월 31일 첫 작품 반지의 제왕 : 반지 원정대로 시작한 반지의 제왕은 지금까지 많은 매니아와 팬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판타지의 시작이자 끝인 반지의 제왕은 아마존에서 약 5000억을 들여서 시즌1을 2021년 하반기에 드라마로 보여줄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총 시즌5개라고 하니 반지의 제왕 팬으로써 엄청 기대가 되는데요!

 

드라마 반지의 제왕을 보기전 싹 정주행해야하는데 뭐부터 봐야할지 고민이신 분들 위해 알려드리는 포스팅이예요.

 

 

 


1. 호빗 : 뜻밖의 여정

 

호빗 : 뜻밖의 여정 The Hobbit: An Unexpected Journey

개봉 2012.12.13

장르 : 어드벤처/판타지 - 미국, 뉴질랜드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첫번째 작품으로 평범했던 빌보 배긴스가 어떻게 절대반지를 얻을 수 있었나?에 대한 의문을 해결해주는 작품이자 모든 이야기의 시작인 작품입니다.

 

무시무시한 용 스마우그에게 터전을 빼앗긴 난쟁이들과 작은 호빗 빌보 배긴스는 동쪽에 위치한 난쟁이들의 고향 외로운 산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용감하지만 단순한 난쟁이들과 그들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호빗은 좌충우돌하는 모습은 액션과 웃음 두 가지를 모두 잡은 작품입니다.


2. 호빗 : 스마우그의 폐허

 

호빗 : 스마우그의 폐허 The Hobbit: The Desolation of Smaug

개봉 2013.12.12

장르 : 어드벤처/판타지 - 미국, 뉴질랜드

 

반가운 얼굴이 계속 등장하는데요. 바로 반지의 제왕 찐(?) 주인공 레골라스가 등장하면서 호빗과 반지의 제왕의 연결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작품인데요! 요정은 판타지에서 대부분 몇백년을 산다는 설정덕분에 여기에서 반지의 제왕에서 레골라스와 티격태격했던 난쟁이 김 리의 아버지가 난쟁이 일행에 있어서 레골라스와 만나는 장면도 볼 수 있습니다.

 

소린이 이끄는 난쟁이들과 빌보는 오크족에게 쫓기다가 만난 엘프들에게 사로잡히지만 빌보의 기지로 탈출에 성공하지만 끝까지 쫓아오는 오크에 의해 도망다닌다. 결국 호수마을에 진입한 난쟁이들은 외로운산에 들어가 스마우그를 만나고 곧 이어 전투가 벌어진다.

 


3. 호빗 : 다섯 군대 전투

 

호빗: 다섯 군대 전투 The Hobbit: The Battle of the Five Armies

개봉 2014.12.17

장르 : 어드벤처, 판타지 - 뉴질랜드, 미국

 

호빗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이자 클라이맥스입니다. 제목처럼 다섯 군대가 모여서 치고 박고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호빗1과 호빗2에서 작고 소소했던 전투를 보상해주듯 시작부터 끝까지 전투로 시작해서 전투로 끝!

 

스마우그가 죽자 오크들은 노골적으로 난쟁이들을 죽이기 위해 에레보르로 군대가 출동하고 에레보르 탈환 소식을 들은 호수마을 사람들과 요정들도 에레보르로 집결하면서 분위기는 무겁게 가라앉고 결국 다섯 군대가 집결해서 전투가 벌어지게 된다.

 


4. 반지의 제왕 : 반지 원정대

 

반지의 제왕 : 반지 원정대 The Lord of the Rings : The Fellowship of the Ring

개봉 2001.12.31재개봉2021.03.11

장르 : 판타지, 어드벤처 - 뉴질랜드, 미국

 

호빗에서 반지의 제왕으로 넘어왔습니다. 호빗에서 젊은이였던 빌보가 할아버지로 등장하면서 조카 프로도가 주인공을 물려받습니다. 절대반지 또한 물려받게 되는데 절대반지를 차지하기 위해 쳐들어오는 사우론과 중간계를 지키기 위한 전쟁을 그린 그 첫번째 작품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입니다.

 

프로도는 삼촌 빌보에게 절대반지를 받게 된다. 사우론이 찾고 있는 절대반지를 파괴하기 위해 반지원정대가 결성되고 인간 아라곤과 보르미르, 마법사 간달프, 요정 레골라스, 드워프 김리 그리고 호빗 프로도와 샘, 메리와 피핀은 기나긴 여정에 오르게 되는데..

 

 


5. 반지의 제왕 : 두개의 탑

 

반지의 제왕 : 두 개의 탑 The Lord of the Rings - The Two Towers

개봉 2002.12.19 재개봉 2021.03.18

장르 : 액션, 어드벤처, 판타지 - 미국, 뉴질랜드, 독일

 

반지의 정대는 작고 소소한 스케일이였지만 점점 거대해지는 스케일과 액션과 판타지를 느낄 수 있던게 바로 두개의 탑부터인데요. 여기서 말하는 두개의 탑은 사우론의 탑과 사루만의 탑입니다.

 

인간계를 수호하던 사루만은 악에 물들어 사우론의 부하가 되버리고 반지 원정대를 막기 위해 나선다. 결국 엔트족의 도움으로 사루만을 무찌르는데 성공하고 곧 다가올 전투를 위해 아라곤과 간달프는 로한을 설드가러 길을 떠나는데..

 

 


6. 반지의 제왕 : 왕의 귀환

 

반지의 제왕 : 왕의 귀환 The Lord Of The Rings: The Return Of The King

개봉 2003.12.17 재개봉 2021.03.18

장르 : 액션, 어드벤처, 판타지 - 미국, 뉴질랜드, 독일

 

반지의 제왕 시리즈 마지막이자 호빗 포함해서도 마지막 영화 왕의 귀환입니다. 중간계를 지키기 위한 빛의 종족들과 악의 끝 사우론의 대결을 그린 영화로 거대한 전쟁 장면과 액션 그리고 레골라스의 멋짐을 만천하에 떨친 영화이기도 합니다.

 

로한의 참전으로 전쟁의 균형은 맞춰지게 되지만 남은건 시간뿐! 아라곤은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협곡을 지나게 되고 거기에서 예상치 못한 존재들을 마주하게 된다. 그리고 점차 반지로 인해 피폐해져가는 프로도와 그런 프로도가 안타까운 샘 그리고 반지를 노리고 온 골룸, 모든 여정의 끝이자 이야기의 끝인 모르도르에서 모두가 만나게 되는데..

 


이렇게 반지의 제왕 시리즈 순서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호빗1 뜻밖의 여정 → 호빗2 스마우그의 폐허 → 호빗3 다섯 군대 전투 → 반지의제왕1 반지원정대 → 반지의제왕2 두개의 탑 → 반지의제왕3 왕의귀환 순서로 즐기시면 됩니다.

 

판타지 영화의 시작이면서 끝이라고 평가받는 반지의 제왕 시리즈! 곧 이어 나올 드라마 반지의 제왕을 즐기기 위해 미리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