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12 솔져스 실화 결말 OST 영화 12 Strong 2018

냥주 2020. 12. 17.
반응형




12 솔져스

12 Strong 2018



액션, 전쟁, 드라마 / 미국

감독 : 니콜라이 퓰시

출연 : 크리스 햄스워스 (캡틴 미치 넬슨 역) 마이클 섀넌 (할 스펜서 역) 마이클 페나 (샘 딜러 역) 트래반트 로즈 (벤 마일로 역) 윌리암 피츠너 (멀홀랜드 대령 역) 네이비드 네가반 (도스툼 역) 오스틴 스토웰 (프레드 폴스 역) 테일러 쉐리던 (브라이언 역) 제프 스털츠 (숀 코펄스 역) 태드 럭킨빌 (번 마이클스 역) 파힘 파즐리 (할레드 역) 잭 케시 (찰스 존스 역) 오스틴 허버트 (팻 에섹스 역) 벤 오툴 (스콧 블랙 역)





 

본 포스팅은 결말 & 스포 있습니다.

사진출처 ⓒ 다음영화










줄거리



9.11 테러 직후 테러를 막기위해 출동한 정예요원 12명으로 이루어진 595 분견대


그들은 탈레반이 점거한 아프가니스탄으로 떠난다. 그들은 현지에 있는 북부 동맹의 핵심 인사인 도스툼과 함께 탈레반을 몰아내기 위해 작전을 수립한다.


미군을 믿지 않는 도스툼과 빠르게 작전을 수행해야하는 595 분견대는 사사건건 의견대립을 쌓이게 되는데..







키워드


키워드는 실화


이 이야기는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극비리 비밀리에 이루어진 작전이기 때문에 엄청난 승리와 대단한 업적을 세웠음에도 환영받지 못한 595 분견대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현재까지도 이러한 작전에 성공한적이 없을 정도로 극악한 확률의 작전이자 12명 모두 무사 생존한 작전으로 아직도 미국에선 최고의 작전으로 남아있습니다.







후기



신을 믿는 전사들이라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진짜 신이 뭔지 보여주는 미군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하늘을 지배하는 재력! 좌표를 부르는 즉시 폭격기가 뜨고 그 지역 전체를 초토화시키는 장면을 영화에서 계속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12명으로 이런 작전을 성공시키지? 했는데 하늘을 지배하는 미국이라 가능하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미군이 죽으면 어떻게 되는지 아는 도스툼 장군은 그들을 지키기 위해 총알받이를 붙여주고 자신의 부하들을 전면에 내세우며 대신 희생당하는 모습들을 보여줍니다.


미국 찬양 작품이라는 말이 많던데 가장 사실적인 전쟁이 아닐까 싶네요. 미군의 항공모함 전단이 뜨면 어느나라든 몇시간안에 사라질정도의 파워를 보여주니깐요.


최소한의 병사로 최대의 효율을 보여주는 미래의 전장 모습을 보여주는게 595 분견대 팀이라면 하늘을 지배해도 결국 땅을 가진 우리가 진짜 전사라고 하는 도스툼의 상반대 모습을 영화내내 볼 수 있습니다.


물과 기름처럼 절대 어울리지 않던 두 팀은 결국 하나로 합쳐지고 결코 승리를 장담하지 못했던 전투에서 승리하게 되면서 영화는 끝납니다.


여담으로 극 중 캡틴 마치 넬슨의 부인으로 나오는 진 역의 엘사 파타키는 진짜 크리스 헴스워스의 부인이라 깜짝 놀랐다.


12 솔져스 OST : Zac Brown & Sir Rosevelt - It Goes On 입니다.








개인적인 평점

8 / 10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