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 결말 해석 원작 비교

냥주 2020. 12. 21.
반응형

ⓒ 출처 : 네이버 웹툰


넷플릭스에 등장하자마자 단숨에 1위를 차지한 스위트홈은 아시다시피 웹툰 원작입니다. 총 139화와 프롤로그와 에필로그까지 합치면 141화인 웹툰으로 대부분 디스토피아를 지향하는 영화에서는 좀비가 대부분을 이뤘지만 웹툰이 나올 당시 '안시처' 그리고 '괴물화' 두 가지로 상당히 센세이션한 작품이였는데요.


그런 스위트홈이 드라마로 나온다고 할때 사람들은 기대와 우려 두 가지 모두를 가지게 됐습니다.











1. 캐릭터


ⓒ 출처 : 넷플릭스 코리아 ⓒ 출처 : 넷플릭스 코리아
ⓒ 출처 : 넷플릭스 코리아 ⓒ 출처 : 넷플릭스 코리아


캐릭터 부분은 생각보다 잘 잡았는데요. 몇명 캐릭터 뺴곤 웹툰의 느낌을 제대로 캐스팅했습니다. 물론 전혀 딴판인 캐릭터 두 명이 문제였습니다.


스위트홈 웹툰 원작에서 형사였던 편상욱이 갑자기 왠 깡패로 등장하거나, 분위기 메이커였던 이은유가 분위기 때려부시는 막말녀로 바뀐건... 보는 입장에선 상당히 괴리감이 컸습니다.


그 외에 캐릭터는 웹툰 그대로를 잘 살렸어요. 이시영인 연기한 캐릭터는 없던 캐릭터로 새로 추가됐는데 이시영 등 근육보고 진짜 감탄이 절로 나옴 미쳤다! 소리가 절로 나올정도로 걸크래쉬 캐릭터입니다.


원작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해서 내용 또한 비슷해서 어느정도 좋았지만 평상욱이랑 이은유때문에 ㅎ ㅏ..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2. 괴물


ⓒ 출처 : 넷플릭스 코리아 ⓒ 출처 : 넷플릭스 코리아
ⓒ 출처 : 넷플릭스 코리아 ⓒ 출처 : 넷플릭스 코리아


원작 괴물들을 그대로 재현했지만 그 긴 생명줄과 악착같은 모습을 살리지 못했네요. 그리고 하 연출은 눈물이 납니다. 어떻게 괴물들을 잘 구현할까 싶었는데 역시나.. 요즘 너무 뛰어난 CG와 연출을 봐서 그런지 너무 3D 애니메이션 느낌이 나는 연출과 CG 때문에 몰입도가 와장창창!!


시즌2가 나온다면 연출이랑 CG 는 조금 더 신경써주면 좋겠네요. 원작에서도 거의 주인공 급 인기를 가진 연근이와 프로틴이 등장합니다.








3. 원작 비교



원작과 비교하면 아주 상당 부분 다릅니다. 웹툰 원작에서는 아파트에서만 이야기가 진행되지만 넷플릭스 스위트홈에선 주 무대는 아파트이지만 외부의 모습도 대거 등장합니다.


또한, 웹툰에서는 정부가 사실상 없는 무정부 모습을 보여주지만, 드라마에선 정부와 군인들이 대거 등장하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웹툰에서는 괴물들을 죽이려하면 진화하고 주인공 일행을 끝없이 괴롭히는데 드라마에선 상당히 쉽게(?) 죽습니다.





4. 결말 해석 & 시즌2



드라마에선 주인공들이 탈출에 성공하지만 결국 군인들에게 포위당합니다. 정보를 넘겨준 이경덕분에 생존자들은 무사한 세이프 존으로 이동하게 되고, 서이경은 정보를 모으기 위해 다시 길을 떠납니다.


차현수는 생포되어 이동되는 도중 자신을 부르는 목소리에 눈을 뜨는데 죽은 편상욱이 차를 탈취해 차현수를 데리고 갑니다. 이는 슬라임으로 몸을 옮기던 나쁜놈이 죽은 편상욱 몸을 차지해서 차현수를 데리고 갑니다. 고로 시즌2가 나온다면 시즌1에서 나왔던 편상욱과 완전 다른 인격을 보여줄거라고 보입니다.


그리고 마지막까지 아파트를 지키던 이은혁이 코피를 쏟는데 결국 괴물화가 진행되서 다시 등장할 수도 있음을 암시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웹툰에 비하면 한참 모자르다 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많은 나라에서 사랑받고 있고 시즌2 제작을 요구한다는데.. 지금처럼 비슷하게 나온다면 전 비추! 연출과 CG 그리고 신파가 너무 몰입을 깹니다. 그리고 하 대체 음악 선택 누가한건지 어울리지도 않는 랩이랑 롤 챔스에서 듣던 음악이 나오니 진짜 분위기 와장창창 부셔줌;


그리고 이 시나리오대로 가면 전부 괴물화되서 이건 엑스맨 한국판이 될듯한 느낌이랄까?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해서 실망도 컸던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스위트홈이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