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클로버필드 패러독스 줄거리 결말 해석

냥주 2019. 3. 10.
반응형

JJ 에이브람스가 미국도 유명한 괴수를 만들고 싶다고 해서 시작 된 클로버필드 시리즈의 최신작 클로버필드 패러독스 Cloverfield Paradox 는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판권 이동과 시나리오 대규모 개편작업까지 거치면서 가까스로 넷플릭스에서 공개 되었습니다.

 

기대와 다르게 혹평과 불평만 가득한 영화로 '모든 시작은 미래로부터 였다' 라는 포스터 문구로 클로버필드 유니버스의 시작점은 이곳이다.라고 생각하게 만들어줬지만 역시나 또 불친절한 설정과 영화에서 없어야 할 부분들이 합쳐지면서 클로버필드 시리즈 중 가장 낮은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클로버필드 패러독스 Cloverfield Paradox 2018

 

공포, 미스터리, SF / 미국

감독 : 줄리어스 오나

출연 : 다니엘 브륄(슈밋 역), 엘리자베스 데비키(미나 옌센 역), 악셀 헤니(볼코브 역), 구구 엠바사 로(에바 해밀턴 역), 존 오티즈(몽크 아코스타 역), 데이빗 오예로워(킬 선장 역), 장쯔이(탐 역)

 

 

 

본 포스팅은 결말 & 스포 있습니다.

사진출처 ⓒ www.imdb.com

 

 

 

 

거리

 

2028년 지구에 극심한 에너지 난으로 하루에도 셀 수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죽어간다. 그래서 해결책으로 나온 방법이 다국적 우주비행사들 팀 헬리오스가 에너지를 개발하기 위해서 우주 정거장에 모인다. 실험을 계속 진행하지만 계속 된 실패를 하게 된다.

 

그러다가 어느 날, 드디어 실험에 성공하려던 찰나 갑자기 시스템 과부하로 우주 정거장은 알 수 없는 곳으로 이동되고 기이한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헬리오스 팀원들은 무사히 지구로 귀환할 수 있을까?

 

 

 

키워드

 

키워드 평행세계

 

결국 쌍제이 형이 던진 대답은 평행세계였습니다. 클로버필드, 클로버필드 10번지, 클로버필드 패러독스 모두 다른 지구로 어떤 일에 의해서 클로버라는 괴물이 출몰하게 된다는 다소 김빠지는 떡밥 회수가 아닐까 합니다.

 

우주 정거장에서는 셰퍼드 입자 가속장치를 이용해서 무한 에너지를 생산하는 실험을 진행하지만 계속 실패를 하게 된다. 그러다가 실험에 성공하다가 실패로 이어지면서 공간이 왜곡되면서 또 다른 차원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영화 초반부 뉴스 앵커와 마크 스템플러의 인터뷰 장면에서 중요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가속기를 실행할 때 마다 우주의 시공간이 비틀리고 여러 차원의 세계들이 충돌하여 현실세계가 왜곡 현상이 일어날테고 이러한 현상에 의해 괴물이나 악마 그리고 바다 괴생물체[각주:1]까지 나타날 수 있다. 또한 현재 세계뿐만 아니라 과거[각주:2], 현재, 미래 그리고 다른 차원[각주:3]까지 영향을 줄것이다."

 

이 대사를 통해서 클로버필드 유니버스에 대한 떡밥을 회수하기 위한 방법으로 보입니다. 다만, 기대했던 팬들 입장에서는 이렇게 허무하게 떡밥 회수를 한다는 느낌을 받게 하는게 문제라면 문제!!

 

 

 

 

 

클로버필드 패러독스의 가장 큰 문제는 중국 자본입니다. 중국 우주비행사 장쯔이 (탐 역)이 영화의 몰입도를 깨는 1등 공신입니다.

 

장쯔이를 좋아하는데 왜 대체 미국 영화에서 당연하듯이 중국어를 쓰며 그 중국어를 모두 알아듣는 다국적 우주 비행사들의 모습덕분에 황당 그 자체;; 뭐 2028년에는 중국어가 세계공통어에 들어갔거나 모두 타국어를 공부한 수재다 라고 말을 하면 할말은 없지만 러시아, 독일 사람들도 다 영어 쓰는데 혼자 중국어를 계속 사용하다니요!!! 그리고 우주 정거장의 메인 컴퓨터 이름 친황다오는 중국 도시 이름인데 친황다오에서 투자를 많이 한건가요?

 

그리고 또 다른 몰입도를 깨주는 주인공 에바, 분명 다국적 우주 비행사들은 손에 꼽히는 수재들이 왔을텐데 이랬다가 저랬다가 왔다갔다 하는 그녀의 종잡을 수 없는 선택에 다시 한번 몰입도가 와장창!

 

우주 정거장의 모습이나 그래픽 쪽은 잘 표현해서 영상미 쪽에서는 꽤나 잘 만든 SF이지만 중국어, 종잡을 수 없는 주인공, 그리고 기존작들에 뿌려준 떡밥에 대한 이야기들과 전작들과 이어지는 연결의 부실들이 합쳐지면서 아쉬운 작품인 클로버필드 패러독스였습니다.

 

 

 

 

 

개인적인 평점

5 / 10

 

 

  1. 클로버 [본문으로]
  2. 클로버필드(2008), 클로버필드 10번지 [본문으로]
  3. 클로버필드(2008), 클로버필드 10번지 [본문으로]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