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제로 다크 서티 뜻 실화 결말 영화 Zero Dark Thirty

냥주 2021. 2. 6.
반응형

 

 

제로 다크 서티

Zero Dark Thirty

 

 

 

미국 / 액션, 드라마

감독 : 캐서린 비글로우

출연 : 제시카 차스테인 (마야 역) 제이슨 클락 (댄 역) 조엘 에저튼 (패트릭 역) 카일 챈들러 (조셉 브래들리 역) 레다 카텝 (아마르 역) 제니퍼 엘 (제시카 역) 로렌 쇼 (로렌 역) 제시카 콜린스 (데비 역) 크리스 프랫 (저스틴 역)

 

 

 

본 포스팅은 결말 & 스포 있습니다.

사진출처 ⓒ 다음영화

 

 

줄거리

 

 

9/11 테러 이후, 미 정보부는 거액의 돈을 쏟아부어 빈 라덴을 추적한다. 하지만 흔적조차 찾을 수 없고, 정보부는 분석과 정보수집에 유능한 CIA 요원 마야를 작전에 투입한다.

 

비공식적으로 자행되는 고문에서 마야는 작은 실마리를 발견하고 추적하지만 돌아오는건 다시 제자리일뿐, 그러던 중 동료직원의 자폭테러로 죽게되고 절망에 빠지는 마야 하지만 그녀는 결국 빈 라덴의 흔적을 발견하는데..

 

 

 

키워드

 

 

키워드는 제로 다크 서티

 

제로 다크 서티 뜻 은 군사적으로 쓰이고 있는 용어로 '자정에서 30분이 지난 시간' '하루 중 가장 어두울 때' 로 쓰이고 있으며, 영화에서는 네이비씰 대원들이 빈라덴의 은신처에 당도한 시각이자 빈 라덴을 추적하기 위해 보냈던 10여년 간의 시간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감독인 캐서린 비글로우는 영화를 다큐로 만들어 몰입도 있는 작품으로 만드는 걸로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폭발물 제거반의 이야기를 다룬 <허트 로커> 역시 이 감독분이 만듬! 여성 감독인데 심오한 전쟁 영화를 기가막히게 연출을 잘하셔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감독이기도 합니다.

 

제로 다크 서티 마야 실제 인물 은 30대 여성 장교이며, 오사바 빈 라덴 사살 후 엄청난 금액의 보너스를 받았다고!? 물론 영화에서 쓰인 이름 마야는 가명입니다. 그리고 그녀는 오사바 빈 라덴의 시체를 확인하고 펑펑 울었다고..

 

제로 다크 서티 주인공인 마야는 실제 인물을 모티브로 만들었으나 이름도 다르며 마야를 연기했던 배우 제시카 차스테인과도 완전 다르게 생겼다고 합니다. 영화 캐스팅때 비밀 요원들 신상을 위해 완전 다른 외모의 배우들만 캐스팅했다고 합니다.

 

 

 

후기

 

 

액션과 펑펑 터지고 터트리는 전쟁 영화를 기대하셨던 분이라면 실망감이 클 영화에요. 저도 사실 그런류 영화라고 생각하고 봤는데, CIA 요원 마야가 유령처럼 움직이는 OBL 을 추적하는 다큐같은 영화입니다.

 

초반에 이게 뭔가 싶기도 하고 밍밍한 맛에 실망하지만 짜임새 있는 연출과 구성 그리고 무엇보다 CIA 요원 마야 그 자체가 되어 연기를 보여준 제시카 차스테인의 미친 연기덕분에 어느새 몰입하게 되고 정신차려보면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고 있었습니다.

 

아무런 사전 지식도 없이 봤는데 이 영화가 오사마 빈 라덴을 추적하고 사살하는 영화였다는 거에 또 한번 충격에 빠지게 했음!! 그리고 제시카 차스테인을 제외하면 다른 배우들은 스쳐가듯이 지나가는데 배우들이 다 이름있는 배우들이라서 이거 거의 어벤져스 급이랄까? 가오갤의 주인공 크리스 프랫도 등장함!

 

제시카 차스테인은 이 영화로 골든글로브 어워드 여우주연상도 받았는데, 영화를 보면 줄만 하구나 싶을 정도로 오로지 타겟인 빈 라덴을 잡기위해 10년간 모든걸 건 요원의 희노애락을 너무 잘 표현했다. 특히 마지막에 흘리는 그 눈물은 많은 생각을 빠지게 한다. 하지만 절대 기뻐보이지 않아서 더 슬펐..

 

아직 보지 않았다면 꼭 보길 추천드리는 영화 제로 다크 서티 입니다.

 

 

 

 

개인적인 평점

9 / 10

 

 

 


아래에 결말!


 

 

오사바 빈 라덴이 숨어있을 가능성 95%를 주장하던 마야의 의견으로 네이버 씰 대원들은 거처를 습격하고 사살한다. 그리고 시체를 부대로 가져오고 마야는 오사바 빈 라덴의 시체를 보고 그가 맞다고 확인을 거친 뒤 운다.

 

그리고 거대한 수송기를 혼자 타고 출발하려는 마야에게 조장사는 어디로 가고 싶은가? 묻지만 그녀는 대답하지 못하고 울면서 영화는 끝난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