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나이브스 아웃 뜻 결말 원작 영화 Knives Out

냥주 2021. 1. 29.
반응형




나이브스 아웃

Knives Out 2019



미스터리, 스릴러 / 미국

감독 : 라이언 존슨

출연 : 다니엘 크레이그 (브누아 블랑 역) 크리스 에반스 (랜섬 드라이즈데일 역) 아나 드 아르미스 (마르타 카브레라 역) 제이미 리 커티스 (린다 드라이즈데일 역) 마이클 섀넌 (월트 트롬비 역) 돈 존슨 (리처드 드라이즈데일 역) 토니 콜레트 (조니 트롬비 역) 캐서린 랭포드 (메그 트롬비 역) 제이든 마텔 (제이콥 트롬비 역) 크리스토퍼 플러머 (할란 트롬비 역) 리키 린드홈 (도나 트롬비 역)





본 포스팅은 결말 & 스포 있습니다.

사진출처 ⓒ 다음영화







줄거리



자수성가한 베스트셀러 미스터리 작가 할런 트롬비의 85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트롬비 가족들은 모인다. 하지만 생일을 축하하기 보다 각자 자신들의 잇속을 챙기는 가족들 그리고 다음 날, 할런 트롬비가 죽은 채 발견된다.


사립 탐정으로 유명한 브누아 블랑은 익명의 누군가로부터 할런 트롬비 자살 사건에 대해 의뢰를 받게 되고, 경찰과 함께 수사를 시작한다. 하나 둘 밝혀지는 정황과 거짓말 못하는 간병인 마르타 카브레라


브누아 블랑은 무사히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






키워드



키워드는 칼을 꺼내다



나이브스 아웃 뜻 은 1. 칼을 꺼내다 2. 칼을 찌르다 두 가지로 생각할 수 있는데, 영화를 끝까지 본다면 칼을 꺼내다 쪽으로 기웁니다.


영화에서는 두번의 칼을 꺼내는 모습이 등장하는데 완전 다른 상황을 보여줍니다.


나이브스 아웃 원작은 없습니다. 하지만 추리소설로 유명한 아가사 크리스티의 소설처럼 몰입도와 속도감, 진행이 비슷해서 원작을 찾는 분들이 많지만 나이브스 아웃 원작은 없습니다.






후기



미스터리와 스릴러를 재미있고 속도있게 잘 만든 영화입니다. 초반에는 다소 엉성하고 산만하지만 진행할 수 록 반전과 반전을 거듭하며 시간을 순삭 시켜줍니다.


화려한 라인업으로 눈을 화려하게 해주는데 007 로 유명한 다니엘 크레이그의 껄렁한 사립탐정 연기는 기가 막히다. 걸쭉하게 피는 시가와 의자에 눕듯이 앉아 다리 꼬고 있는 모습은 매력 그 자체!


캡틴 아메리카로 의지와 포기를 모르던 크리스 에반스는 빈둥거리는 한량으로 톡 쏘는 대사들과 미소를 보여준다.


쿠바 출신의 배우 할리우드에서 떠오르는 라틴계 배우로 블레이드 러너 2049 조이 역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지만 그 뒤로 뚜렷한 작품이 없다가 나이브스 아웃에서 독특한 배역과 연기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초반에는 다소 루즈하게 흘러가지만 할런의 죽음을 파헤치다보면 나오는 새로운 이야기들과 대사들이 모두 연결되며, 추리 보는 재미도 있지만 영화에서 나오는 인물들을 보는 재미와 옛날 추리물을 복원한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영화를 가볍게 그 자체로 봐도 재미있지만 조금 더 깊게 본다면 미국 사회를 까는 블랙 코미디로도 볼 수 있을 듯 하다. 트롬비 가족들은 미국 사회에서 흔히 잘 산다는 사람들이지만, 인종차별적인 대사와 이민 정책에 대한 비판적인 모습들 보여주고, 마르타를 아끼고 가족처럼 생각한다고 하지만 마르타의 국적이 어디인지 조차 모르는 모습들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인기에 힘입어 나이브스 아웃 2 도 제작 중이라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듯 하다. 반전에 반전 진정한 미스터리 추리를 보여주는 영화 나이브스 아웃 입니다.





개인적인 평점

8 / 10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