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대전/맛집을 찾아서

탄방동 맛집 점심에 가기 좋은 연미당

냥주 2024. 3. 10.
반응형

 

탄방동 근처에 일때문에 나왔는데 점심시간이 되는데 아는 곳이 없으니 뭐 먹지? 고민하다가 하염없이 찾아보다가 정갈하게 나온다는 탄방동 맛집을 찾았어요. 하지만 평일에 딱 4시간만 하는 곳으로 점심아니면 먹기 힘든 가정식 백반 맛집이에요.

 

특히  정갈해서 탄방동이나 둔산동 직장인들이 점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이번 포스팅 주인공 탄방동 맛집 점심에 가기 좋은 연미당 입니다.


연미당 외부 / 내부 모습

 

연미당은 가정식 밴반과 비빔밥을 파는 식당으로 전용 주차장은 따로 없기 때문에 도보로 오는게 제일 좋고, 근처에 주차하거나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해요. 연미당은 메뉴가 한달마다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니 원하는 음식이 나오는 날 선택해서 갈 수 있어요!

 

제가 간 날에는 유니짜장덮밥, 계란국, 단무지 미나리무침, 배추돈육볶음, 매운만두강정, 김치가 8,000원, 야채비빔밥 8,000원, 꼬마비빔밥 10,000원, 오늘의 샐러드 8,000원에 판매하고 있었어요.

 

 

내부는 깔끔한 우드톤으로 전부 입식이고 편하게 식사가 가능해요. 테이블이 그리 많지 않아서 12시에 많이 밀리면 가끔 웨이팅도 생길정도로 탄방동 둔산동 직장인들에게 사랑받는 백반 맛집이에요

 

 

 

연미당찬으로 국 or 찌개 1종 + 요리 1종 + 반찬 3종 (넉넉한 2~3인분) 18,900 ~ 21,000원 배송비 없이 주문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집 근처면 참 좋을텐데 ㅠㅠ 거리가 멀어서 안되네요!

 

 

 

유니짜장덮밥, 계란국, 단무지 미나리무침, 배추돈육볶음, 매콤 만두강정, 김치가 나왔던 점심 백반은 양도 든든하고 맛있었어요. 무엇보다 저렇게 딱 한상으로 주니깐 깔끔하고 뭔가 대접받는 느낌이라 그런지 특히 여성 직장인분들이 많이 오시더라구요.

 

유니짜장덮밥이랑 계란국은 부드러우면서 짜지 않고 간이 딱!! 특히 계란국은 비린맛이 하나도 없어서 대만족했어요. 매콤 만두강정은 매콤이라는 말과는 조금 안맞게 달달하니 먹기 좋았어요.

 

배추돈육볶음은 부드러워서 먹기 좋았는데 차가워서 좀 아쉬웠고, 단무지와 미나리 조합이라니! 상큼하고 아삭한 조합으로 기본찬도 뭔가 고오오오급스러워서 좋았어요.

 

탄방동에서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연미당 가서 맛있는 가정식 백반 어떠신가요?


주소

대전 서구 계룡로509번길 6

탄방동 634

 

영업시간

월~금 10:30 - 14:30

매주 토~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507-1392-0702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