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대전/맛집을 찾아서

대전 국밥 맛집 김가네 시민고기국수

냥주 2023. 12. 14.
반응형

 

요즘 하도 요밍이 노래하던 국밥 집을 드디어 다녀왔어요. 그렇게 맛집이라고 꼭! 꼭! 가고 싶다던 그 집.. 알고보니 신성동에서 정말 자주갔던 고기국수 맛집이 바로 이 집이었답니다 ㅎㅎㅎ 물론 신성점과 용문점이지만!!

 

고기국수만 잘하는 줄 알았던 이 식당은 국밥도 정말 야무지고 맛있게 잘하더군요. 바로 김가네 시민고기국수 용문점으로 감기로 고생하느라 기진맥진이었는데 뜨끈한 국밥으로 기를 팍 받게 됐던 대전 국밥 맛집 김가네 시민고기 국수

 

 

김가네 시민고기국수 외부/내부 모습

 

가게는 큰도로에서 조금 더 들어와야하고 주택가쪽에 있길래 장사가 되나!? 싶었거든요. 신성동이야 바로 옆에 큰 회사가 있고 먹자골목이라 점심에는 사람들이 복작복작한데 여긴 너무 조용하고 한산해서..!!

 

하지만 주문하자마자 조금 있으니 손님들이 들어오시고 배달 주문까지 역시 맛집은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구나를 다시 한번 느꼈어요

 

 

김가네 시민고기국수 메뉴/가격

 

원래 사골고기국수랑 얼큰고기국수만 먹었는데 요밍이 우국밥! 우국밥! 노래하길래 이번에는 우국밥 시켰고 고민하던 요밍은 우국밥이냐 우국수냐 그것이 문제로다만 외치다가 새로운 맛을 찾는다며 우국수를 주문했어요.

 

사실 육수고 고명이고 다 똑같을테고 밥이 들어가는건지 면이 들어가는건지인데 왜 새로운 맛이냐며..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못참겠다며 배고프다며 손이 안보이게 김치와 깍두기를 양껏 담고 있는 요밍

 

깍두기랑 김치 모두 아삭하고 감칠맛이 남쳐서 국수나 국밥이랑 기가 막힌 단짝이니 꼭 드세요 두번 세번 드세요

 

 

김가네 시민고기국수 우국수 & 우국밥

 

우국수 8,000원

 

담백하고 구수한 우국수가 나왔어요. 근데 국수는 우국수보다 전 찐하고 걸쭉한 사골고기국수쪽이 더 나은듯!ㅎㅎ 하지만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릴 우국수에요.

 

역시 이 국물에는 밥이라며 찌끔 후회했던 요밍이랍니다

 

 

우국밥 8,000원

 

우국밥은 맛이 딱 소고기무국 3배정도 농축시킨 맛이에요. 담백하고 구수한데 무국보다 찐해서 국물 한번 먹자마자 바로 밥을 말아말아말아 버렸답니다.

 

감기로 몸이 늘어졌는데 뜨끈한 국밥 한 그릇 들어가니 어찌나 몸이 후끈후끈해지던지 ㅎ.ㅎ 역시 만병통치약은 국밥!! 고기도 엄청 부드러워요. 질기지 않아서 매우매우 좋음

 

고기와 숙주밖에 없는데 왜 이렇게 맛있던지 ㅎ.ㅎ 요밍이 극찬한 이유가 있었음!!

 

 

 

특제 간장소스에 고기 콕! 찍어먹고, 밥 말아서 깍두기 첩! 올려서 야무지게 한입 먹었어요. 뭔가 엄마가 해준 느낌을 받았던 우국밥에 감기 기운이 샤르르륵

 

이렇게 추운 겨울날, 한국인의 소울 푸드 국밥을 찾고 계신다면대전 국밥 맛집 김가네 시민고기국수 가서 뜨끈한 우국밥 한 그릇 어떠세요?

 

 


주소

대전 서구 계룡로 658-10 1층

용문동 257-6

영업시간

월~금요일 08:00-20:30

토~일요일 08:00 - 19:30

전화번호

042-531-1080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