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대전/맛집을 찾아서

원내동 맛집 원조 진잠순대 대박 푸짐해요!

냥주 2023. 12. 9.
반응형

 

얼마만에 포스팅인지! 몸이 안좋아서 병원갔다가 예전에 원내동 살때부터 먹고 싶었다가 결국 이사를 하게되면서 가지 못했던 원조 진잠순대를 드디어 방문했어요

 

요즘같이 추운날에 따듯한 국밥이 많이 땡기는데 이런날에 먹기 딱 좋은 뚝배기 가득 넘치는 부속물과 뜨끈한 국물이 매우 잘 어울렸던 원내동 맛집 원조 진잠순대 대박 푸짐해요! 포스팅 시작합니다


원조진잠순대 외부/내부 모습

 

원내동에서도 약간 구석쪽에 있어서 오지 못했다가 이상구 소아과랑 가깝길래 드디어 방문했어요. 원내동 공영주차장 바로 옆이라서 주차하기도 매우 편하답니다! 원내동 공영주차장은 "매일 한시간은 무료" 아시죠?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하고 들어가면 죄식 입식 둘 다 있어서 선택해서 앉으면 되요. 분위기 자체가 상당히 연식이 있어보이죠? ㅎㅎ 약 20년간 하셨다고 하시니 거의 원내동 터줏대감같은 식당이에요

 

원조 진잠순대 가격&메뉴

 

요즘 순대국밥 가격도 많이 올랐는데 그래도 8000원이면 저렴한편으로 맛과 양을 보면 나름 가성비는 확실히 좋은 식당이에요. 다른 메뉴들도 대체적으로 다른 순대국밥 식당보다 저렴하네요 ㅎ.ㅎ 술한잔으로 하기 좋은 메뉴들도 많아서 진잠사시는 분들이 많이들 술 한잔한다는 말이 이해가 가네요 ㅎ

 

 

원조 진잠순대 밑반찬

 

딱 순대국밥 먹으러 가면 나오는 그 뻔한 밑반찬들이 나와요. 깍두기는 밍밍해보이는데 생각보다 식감이나 맛있었고, 김치는 딱 봐도 맛있어 보이죠? 네! 맛있어요 ㅎ.ㅎ 

 

조금 에러가 다데기였어요. 뭐랄까 파는 엄청 짠데 아래 있는 양념 자체의 맛이 그리 강하지 않아서 순대국밥에 영향을 크게 주지는 않더라고요. 그게 조금 아쉽! 원래 보통 다데기로만 양념하는데 여긴 소금까지 같이 넣어야했어요

 

 

따로국밥 8,000원

원조 진잠순대 따로국밥

 

부속물이 진짜 진짜 많아요. 원래 특 먹을까? 고민했는데 보통 시키길 잘했음ㅎ 국물은 딱 먹는 순간 돼지국밥 느낌으로 냄새는 아예 안나는편은 아닌데 그리 막 나지 않았음

 

순대는 직접 만드시는건지 완전 처음보는 비주얼이었는데 완전 맛있음! 내용물도 실하고 식감돋 좋았어요. 그리고 부속물들은 어찌나 꼬들하고 식감 좋은지!! 관저동에 있는 제주참순대랑 진짜 비슷한데 가격 차이가 많이 나서 순대국밥 배부르게 먹고 싶으면 이제 무조건 원조 진잠순대 올듯해요 ㅎ.ㅎ

 

으슬한 몸을 따듯하게 만들어준 원내동 맛집 원조 진잠순대 대박 푸짐하게 드셔보시는건 어떨까요?

 


주소

대전 유성구 진잠로66번길 34 진잠순대

원내동 343-2

 

 

영업시간

월~토요일 10:20 - 21:00

-첫째, 셋째 토요일 휴무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전화번호

042-543-0774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