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영화 미스트 결말 줄거리

냥주 2023. 5. 28.
반응형

미스트

Stephen King's The Mist, 2007

 

 

개봉 : 2008.01.10

장르 : 스릴러/공포

국가 : 미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누적관객 : 521,299명

러닝타임 : 125분

출연 : 토마스 제인, 마샤 게이하든, 로리 홀든, 안드레 브라우퍼, 토비 존스, 윌리암 새들러, 제프리 드먼, 프란시스 스턴하겐, 데이비드 젠슨, 샘 위트워, 크리스 오웬 등

 

 

본 포스팅은 결말 & 스포 있습니다.

사진&정보 출처 ⓒ 다음영화

줄거리

 

 

평화로운 호숫가 마을 롱레이크, 갑자기 불어닥친 태풍으로 인해 기이한 안개가 마을 전체를 덮게 된다. 태풍으로 인해 집이 고장난 데이빗을 집을 수리하기 위해 아들 빌리와 옆집에 사는 노튼과 함께 다운타운에 있는 커다란 마트로 향한다.

 

마켓에서 한가로이 장을 보던 순간, 동네 노인이 피를 흘리면서 마트로 들어오면서 "안개 속에 무언가 있다"라고 외치면서 들어온다. 그리고 그 순간부터 알 수 없는 괴생물체의 공격으로 인해 사람들은 공포와 두려움에 떨게 된다.

 

마트에 고립된 롱레이크 마을 사람들과 데이빗은 무사히 이 환경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키워드

 

 

키워드는 스티븐 킹의 원작 소설

 

스티븐킹 소설 원작으로 만들어진 영화로 결말 부분을 제외하면 소설과 상당히 유사하게 흘러가면서 원작을 잘 고증한 영화이기도 합니다. 원작과 다른 결말은 자신이 그려낸 결말과 다른 영화의 결말을 보고 감탐했다고 합니다.

 

탄탄한 시나리오덕분에 상당히 재미있고 몰입도가 높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재난 영화 순위권에 들어갈 정도로 좋아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소설은 미국 사회의 총기 소유와 사이비 광신도를 주를 다루고 있고, '미스트'때문에 벌어지는 한정적인 공간에서 벌어지는 모든 인간 군상을 볼 수 있습니다. 괴물보다 인간이 더 괴물같은 영화랄까!

 

 

후기

 

개인적으로 정말 재미있게 봤던 영화라서 드라마 미스트가 생길 때 기대했는데.. 두 작품 모두 안타깝게도 이 원인 모를 안개에 대한 중요한 내용이 쏙! 빠져버려서 참 아쉽습니다.

 

드라마 미스트에 대한 소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넷플릭스 드라마 미스트 시즌2

넷플릭스 미스트는 청소년 관람불가로 2017 미국 스파이크 TV에서 2017.6.22~8.24일까지 목요일마다 방영된 10부작 드라마였고, 현재는 넷플릭스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미스트는 크게 3가지로 나

yangju.tistory.com

 

영화 초반부는 안개속에서 나타나는 괴생물체에 대한 공포심과 괴기함에서 주는 공포심을 주로 다루지만 시간이 흐르고 마트에 피신해 있는 인간군상들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괴물보다 인간이 더 무서운 존재임!" 을 보여주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위에 키워드에서 썼듯이 스티븐 킹은 당시 미국 사회에서 큰 문제가 됐던 총기 소유와 사이비 문제에 대해 집필하기 위해 안개라는 재난으로 한정된 마트라는 공간을 만들고 여기에 있는 사람들을 통해 여러 사회적인 문제점을 적나라하게 보여줍니다.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과 지금봐도 어색하지 않은 CG들로 지금봐도 재난 영화 수작!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로 추천드리는 영화입니다.

 

그리고 이 영화는 결말이 정말 쇼킹 그 자체인데요! 평이 정말 극과 극을 달립니다. 전 사실 이 영화 주제와 분위기를 제대로 관통하는 결말이라 정말 딱 어울렸다고 생각했지만 대다수는 마지막때문에 영화 평점을 확 낮게 주세요

 

안개를 통한 새로운 느낌의 재난을 보여줬지만 더 큰 재난은 사람이다! 라는걸 보여주는 영화 미스트였습니다.

 

 

개인적인 평점

8 / 10

 


아래에

미스트 결말


 

데이빗과 일행들은 마트가 더 이상 안전하다고 느끼지 못하고 어렵게 차량의 키를 구해서 안개 속을 향해 달린다. 끝없이 펼쳐진 안갯속 데이빗은 어렵사리 집에 도착하지만 집은 파괴되어 있고 아내마저 죽음을 맞이한 모습을 목격한다. 다시금 차를 몰아 도시를 벗어나려는 일행들, 안갯속에선 거대한 괴생물체가 움직이고 일행은 커다란 공포감을 느끼게 되고 순간 떨어지고 차는 멈추게 된다.

 

데이빗은 선택을 해야했고, 결국 일행 모두는 자살을 결심하고, 데이빗은 자신이 마지막에 죽겠다며 아들과 일행을 모두 쏘고 자신도 죽으려고 했지만 일행은 다섯이었고, 총알은 네발이여서 살아남는다.

 

그리고 슬픔에 젖은채 걸음을 옮기던 데이빗은 갑자기 안개가 사라지면서 미군 기갑부대가 괴생물체를 박멸하는 모습을 지켜보게 되고, 다른 사람들이 구출되는 모습을 보면서 비명을 지르면서 영화는 끝난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