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공주 시내 맛집 제민천 옆 장풍짜장 탕수육 짱 👍

냥주 2022. 10. 10.
반응형

이유는 모르겠는데 공주에는 중국집이 많고 맛집들도 중식당이 매우 많아요! 전참시에 나왔던 동해원이나 터줏대감으로 자리를 지키는 진흥각 등 특히나 짬뽕맛집이 매우 많은 공주!! 아는 행님이 거기도 맛있지만 찐 로컬 맛집이 있다고 추천해준게 공주 시내 제민천 옆에 있는 장풍짜장입니다.

 

이름부터 장풍짜장이라니 뭔가 웃기고 친근한 이름이죠? 장풍짜장 포스팅 시작합니다.

 

 

#장풍짜장 내부

신발은 벗고 들어오지만 전부 입식! 매우 맘에 듭니다 ㅎ.ㅎ 좌식앉으면 허리 아프그등요 ㅠㅠ 방문했을 때 2시쯤이였는데 시간이 시간인지라 사람이 없구나 싶었는데 앉아서 주문하니 하나 둘 사람이 차기 시작합니다. 전 묘한 그런게 있나봐요. 꼭 식당가서 앉으면 사람이 들어옴 ㅎ.ㅎ 이때 좀 더웠는데 에어컨이 안틀어져 있어서 좀 덥긴 했답니다.

 

 

 

#장풍짜장 메뉴 & 가격

주문시 조리 시작이라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다는 점! 역시 중국집 맛집은 배달을 안하나봐요. 모든 메뉴 포장가능하지만 배달은 안하시더군요. 같이 간 뚱-모가 중국집 우동을 먹어보고 싶다길래 장풍짜장가서 간짜장이랑 탕수육은 꼭 먹으라던 행님의 말에 따라 간짜장 + 장풍 탕수육 + 삼선우동 시켰어요!!

 

 

#역시 중국집에선 단무지와 양파g
#삼선우동 + 장풍 탕수육 + 간짜장
#장풍 탕수육

장풍 탕수육이 우리가 중국집 세트로 먹는 미니 탕수육인데요. 전 부먹도 찍먹도 좋아하는데 바삭함을 좋아해서 주로 찍먹으로 먹는데 장풍짜장은 부어서 나와요. 근데 끝까지 바삭해서 오히려 찍먹보다 부먹이 양념이 더 잘배고 훨씬 맛있습니다!! 옛날 어렸을 때 먹었던 그 탕수육 맛이라 달달하고 바삭 쫀득 정말 맛있어요 ㅎ.ㅎ 최고 👍👍

 

 

#간짜장
#뚱-모 비비는중

녹색면이 신기하죠? 평범한 면과 확실히 차이나는 색감으로 인해 더 맛있어 보이는 이 느낌! 면이 매우 쫀득해요. 사실 맛은 그렇게 큰 차이는 못느꼈어요 ㅎ.ㅎ; 살짝 올라간 완두콩마저 옛날 그 느낌!! 짭잘하니 맛있어요..ㅠㅠ 뚱-모가 원래 잘 남기는 편인데 소스까지 뚝-딱 해치웠을 정도로 호로로록 들어가요. 계속 쭉쭉쭉쭉!! 조금 짭잘하지만 그게 간짜장의 매력이쥬?

 

 

 

#삼선우동

진짜 푸짐해서 헉 소리 나오는 삼선우동이에오. 국물도 매우 깔끔하고 해산물 진짜 많아요!! 여기도 면이 녹색이에요. 전 사실 홍합 많은거 안좋아하는데.. 까먹기 너무 귀찮아서 장풍짜장 홍합 엄청 많아요 ㅠㅠ 으악 홍합 맛있는데 귀찮아.. 너무너무너무 하지만 열심히 까고 또 깠습니다.

 

국물이 시원하고 담백해서 더운데도 계속 먹게 되더라구요. 처음 중국집 우동 먹어보는 뚱-모도 기존 우동과 완전 다르다며 계속 호로로록 국물 마시더라구요. 

 

공주 로컬 맛집으로 산성시장 옆에 있어서 시장 상인들이 사랑하는 맛집이자 맛있어서 먹으면 장풍(?) 발사가 가능한 공주 시내 맛집 제민천 옆 장풍짜장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