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경상도

부산 깡통시장 맛집 양산집 수육백반 냄새 없어요!

냥주 2023. 5. 21.
반응형

✅ 부평 깡통시장

 

부산 여행와서 첫 계획은 바로 돼지국밥 먹기였어요. 요밍이 냄새없는 돼지국밥을 먹고 싶다길래 이리저리 찾아보니 깡통시장에 냄새가 안나는 돼지국밥이 있다고 하길래 바로 부평 깡통시장으로 고고고!

 

 

✅ 부평 깡통시장

양산집 외부

 

웨이팅이 많이 있다던 소문에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손님이 없어서 바로 입장이 가능했어요. 평일이니 가능한듯!! 생각보다 유명한 식당인데 이모분들이 친절하고 딱 근처만 가도 여긴 국밥집이구나! 할 정도로 구수한 냄새가 폴폴 풍기던 양산집은 식당 바로 앞에서 육수가 펄펄 끓고 있고, 돼지고기들이 탁탁 걸려있었어요.

 

양산집은 1954년부터 3대째 내려오는 돼지국밥 식당으로 깡통시장에서 처음으로 돼지국밥을 시작했다고 해요.

 

 

부평 깡통시장

양산집 내부

 

가게는 작고 아담해요. 기부도 많이 하시는지 벽면에는 기부하는 곳들도 있고 여러 사진들과 맛있게 국밥을 즐기는 방법 등이 붙어있는 시장이지만 생각보다 매우 깔끔했던 양산집 내부에요.

 

 

 

 

 부평 깡통시장

양산집 메뉴 & 가격

 

양산집에서 국밥 주문할땐 '밥따로' '밥말아' 선택해서 모둠, 섞어, 순대, 살코기, 일반 으로 취향대로 선택해서 주문하시면 되요.

 

수육백반 비주얼과 돼지국밥 냄새가 하나도 안난다는 점에 끌려서 수육백반 2개로 주문했어요.

 

 

 양산집 맛있게 먹는법

 

밑반찬으로 나온 고추&양파, 김치, 양념장, 새우젓, 부추무침, 깍두기가 나와요. 부추무침은 국밥에 넣어먹거나 고기와 함께 먹거나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되요. 

 

김치랑 깍두기 맛있어요. 자극적이지 않고 짜지 않아서 국밥이랑 잘 어울리는 밑반찬이에요.

 

수육백반을 시키면 수육을 따듯하게 먹을 수 있게 이렇게 불이 제공되고 얼마 뒤에 바로 수육이 등장해요. 확실히 주문하면 빠르게 나와서 정말 좋았음 ㅎ.ㅎ

 

 

 양산집 수육백반

2인분 24,000원

✅ 양산집 수육백반

비주얼 참 이뻐요 😋 수육 정말 부드럽고 맛있어요!! 지금까지 먹은 수육 중 가장 냄새도 안나고 부드러웠고, 부추무침이랑 너무 잘 어울려서 손이 멈추질 않음 ㅎㅎ

 

냄새가 진짜 하나도 안나던 국물은 돼지국밥보단 설렁탕스러웠어요. 간이 정말 하나도 안되어 있으니 새우젓과 소금을 넣어서 간을 하시고 취향에 따라 특제 양념소스와 부추무침을 넣어서 드시면 되요.

 

근데 생각하던 돼지국밥 맛이 아니라서 조금 실망했어요 ㅠㅠ 깔끔하고 담백했지만 돼지국밥스럽지 않았달까.. 냄새가 안난다길래 선택했는데 돼지국밥이 아닌듯한 이 느낌..ㅎ

 

수육은 만족스러웠지만 국물은 아쉬웠던 부산 깡통시장 맛집 양산집 수육백반 냄새 없어요!

 


주소

부산 중구 중구로47번길 30

부평동2가 11-33

 

영업시간

월수목금토일 10:00 - 20: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화요일 휴무

 

전화번호

051-245-8274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