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관저동 쌀국수 바푸리포 따끈한 국물이 생각날때!

냥주 2021. 5. 11.
반응형

태국과 베트남을 많이 갔다 왔는데 그 뜨거운 날씨에서 먹은 노상 쌀국수 맛은 잊을 수가 없어요!! 처음 태국 다녀왔을 때만 해도 국내에서 쌀국수 먹기 정말 힘들었는데 요즘은 널리 보급된 미스사이공덕분에 심심치 않게 이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이 당길 때마다 방문하곤 했어요. 여러 고급스러운 쌀국수 식당은 맛은 있지만 태국과 베트남 노상에서 먹던 그 맛과는 달라서.. 전 가장 흡사한 미스사이공을 주로 간답니다.

근데 우리 지금 사는 집에서 건양대학교 병원에 있는 미스사이공까지 가긴 너무 멀고 가까운 곳에 찾다 보니 느리울 12단지에 있는 쌀국수 전문점 바푸리포 관저점이 있다길래 얼른 가봤어요.

 

 

ⓒ 바푸리포 관저점

가게는 아담하고 깔끔해요. 생각보다 오래 관저동에 있었더라고요!? 근데 왜 몰랐지? 큐알코드는 없어서 자가로 방문을 쓱 쓰고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기다렸는데 여기도 미스사이공처럼 모든 게 다 셀프였어요! 음식을 가져오는 것도 물, 밑반찬, 다 먹고 배식구에 넣는 거 까지 모두 셀프입니다.

 

매장에서 먹을거니깐 매장에서 식사 클릭! 가격은 미스사이공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연히 베트남 쌀국수의 맛이 그리우니깐 양지 쌀국수와 퍽퍽하지만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숯불 팟타이로 하려고 했는데 세트메뉴가 있대요!?

그래서 급 선회해서 양지+튀김만두 세트랑 숯불 팟타이 주문했어요. 이렇게 하는데 11,200원 저렴하다 저렴해! 가격만 보면 베트남이야!! 물론 베트남은 훨씬 싸요 한 그릇에 1500원쯤!!

 

ⓒ 싱겁다고 느끼실 분들을 위해 테이블마다 해선장 소스와 칠리 소스도 준비되어 있어요.

음식이 나오면 받아가고 다 먹으면 퇴식대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먹을 물이나 온육수 단무지도 전부 셀프예요. 그래서 저렴하게 쌀국수를 즐길 수 있답니다. 다른 건 안 드셔도 요즘 자꾸 날씨가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추운데 이럴 때 딱 한잔 마시면 좋은 온육수는 꼭 마시길 추천해요. 속이 편-안

 

 

ⓒ 숯불 팟타이

동남아 팟타이랑 비교하면 꾸덕함과 콩가루가 조금 부족해서 다소 밋밋한 팟타이에요. 동남아에선 양념이 꾸덕하고 콩가루를 듬뿍 뿌려서 고소함이 가득하다면 여긴 부드럽고 깔끔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바푸리포 팟타이

 

 

ⓒ 튀김만두

튀긴건 신발도 맛있다 라는 말은 옳구나!라는 소리를 나게 해 준 튀김만두예요. 집에선 기름 튀어서 안 해 먹는데 나와서 튀긴 만두 먹으니 왜 이리 맛있는지..!!!!!! 스프링롤을 안 시켰다고 동생이 구박했는데 만두 먹더니 요 뇨석 맛있네? 했던 뻔하지만 언제나 맛있는 튀김만두

 

 

ⓒ 양지 쌀국수

대부분 아시겠지만 일단 쌀국수가 오면 위에 있는 숙주를 가장 아래로 넣어서 열기로 익혀서 드시는게 팁! 날것 그대로 아삭함을 즐기실 분은 그냥 드셔도 됩니다. 

전 보통 숙주를 아래에 두고 시간을 두고 먹기 때문에 팟타이부터 먹고 먹거나 아래 사진처럼 면만 따로 건져서 소스 뿌려먹는 방식을 선호해요.

면만 이렇게 건져서 소스 뿌려서 비벼먹으면 하나의 음식을 3가지로 즐길 수 있어요. 쌀국수 비빔면 버전이랄까! 취향대로 즐겨보시면 돼요. 전 개인적으로 칠리랑 해선장 반반으로 해 먹는 걸 좋아함! 매콤 짭짤한 맛이 최고 ㅎ.ㅎ

 

숙주가 어느정도 익으면 이제 쌀국수를 즐기면 되는데 개인적으로 쌀국수 국물은 이렇게 담백해야 맛있는 거 같아요. 깔끔 담백하게 호로롭! 다소 밋밋하고 소박하지만 이 국물만큼은 아무 방해 없이 온전하게 먹을 때가 가장 좋은 양지 쌀국수!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관저동 쌀국수 바푸리포 였습니다.

 

 

전화번호

042-542-1636

주소

대전 서구 관저동로 70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