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대전/맛집을 찾아서

대전 오류동 맛집 한영식당 중복 말복에는 닭도리탕

냥주 2023. 7. 14.
반응형

백종원 3대천왕에서 닭도리탕 맛집으로 나왔던 식당이자 대전에서 닭도리탕으로 유명한 오류동 맛집 한영식당을 정말 정말 오랜만에 다녀왔어요.

 

달달한 파와 양파, 그리고 닭과 포슬한 감자 그리고 매콤한 양념의 닭도리탕 먹고 더위로 가득한 이 여름 중복 말복 더위 이겨내자구요!!

 

 

▲ 한영식당 외부 모습 / 한영식당 내부 모습

건물이 통이라 가게는 매우 커요! 1층과 2층 두군데로 예전에는 신발벗고 들어가고 좌식이었는데 이젠 전부 입식으로 바뀌어서 너무너무 편해졌어요!! 양반다리만 하면 어찌나 온몸이 아픈지..ㅠ

 

들어가서 편하게 주문하고 자리에 앉으면 됩니다. 닭도리탕 말곤 없으니 닭도리탕 대 or 닭도리탕 소 둘 중 하나만 선택하시고 취향에 따라 공깃밥이나 볶음밥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주문하고 앉으면 그냥 물대신 고소한 보리차를 주세요. 예전에는 참 보리차 많이 끓여먹었는데 어느샌가 생수에 길들어진 나란 사람.. 예전에 보리차가 질렸는데 간만에 먹으니 고소하니 입맛을 챱챱 돌게 하더라구요.

 

 

▲ 한영식당 밑반찬

그리고 나온 밑반찬들! 새콤한 동치미와 아삭한 깍두기 그리고 마늘쫑, 김치까지!! 일단 모두 식감이 아삭아삭해서 부드러운 닭도리탕과 잘 어울려요.

 

 

주문하면 이렇게 뚜껑이 덮혀서 나오는데 이때부터 인내의 시간이 시작되니 꾹 참아야 해요. 닭도리탕을 가져다 주면서 설명을 해줘요. 아래 한영식당 닭도리탕 맛있게 먹는 방법대로 하면 실패가 없어요!! 중간중간 열면 닭이 덜 익는다고 하니 절대 열지 않으시는게 포인트 ㅎ.ㅎ

 

 

☑️ 한영식당 맛있게 먹는 방법

 

1. 뚜껑을 '절대' 열지 않는다

2. 센불로 끓어오를때까지 중불로 15분

3. 그리고 맛있게 즐긴다

 

▲ 한영식당 닭도리탕 (소) 31,000원

우리는 닭도리탕에 탄수화물이 빠질 수 없다며 바로 공깃밥 2개 추가해서 먹었어요. 생각보다 더 쫄아서 짭잘한 맛이 강했지만 포슬포슬한 감자+양념+밥 비벼먹으니 리얼.. 여기가 천국이었음 ㅎ.ㅎ

 

양파와 파는 달달한 맛이 강해서 닭이랑 먹을때 같이 꼭 드세요. 매콤달달한 한영식당 특유의 닭도리탕을 제대로 즐길 수 있어요. 다른 닭도리탕과 확연히 다른 차이점이 듬뿍올라간 파거든요!! 파가 이렇게 달달한가? 싶을정도로 달달하답니다.

 

맵기가 그리 강하지 않아서 맵찔이나 아이들도 즐길 수 있어서 가족끼리도 자주 오고, 술안주로도 기가 막힌 닭도리탕이랍니다.

 

백종원 3대천왕에도 나왔고, 오류동에서 오랜기간 자리를 지키며 대전 닭도리탕 맛집으로 유명한 대전 오류동 맛집 한영식당은 초복 중복 말복에 웨이팅이 항시 있는 맛집으로 유명하니 꼭 가셔서 맛있는 파 가득한 닭도리탕 즐겨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