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레드 스패로 뜻 결말 원작

냥주 2021. 4. 20.
반응형

레드 스패로 Red Sparrow

 

 

드라마, 액션, 스릴러 - 미국

감독 : 프란시스 로렌스

출연 : 제니퍼 로렌스 - 도미니카 역, 조엘 에저튼 - 네이트 역, 마티아스 쇼에나에츠 - 반야 예고로프 역, 샬롯 램플링 - 마트론 역, 메리 루이스 파커 - 스테파니 바우처 역

 

 

 

본 포스팅은 결말 & 스포 있습니다.

사진출처 ⓒ 다음영화

 

 

 

 

줄거리

 

 

최고의 발레리나 도미니카는 갑작스런 부상으로 인해 발레리나를 관두게 되고 더 이상 아픈 엄마를 부양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비밀정보기관에 들어가 스파이 레드 스패로가 되기 위해 훈련을 받는다.

 

육체와 정신의 한계를 시험하는 훈련과정을 통해 레드 스패로 사상 가장 치명적이고 완벽한 스파이로 태어난 도미니카는 조직의 이중 첩자를 알아내기 위해 작전을 시작하는데...

 

 

키워드

 

 

키워드는 레드 스패로

 

레드 스패로 뜻은 원문 그대로 해석하면 붉은 참새지만 영화에선 러시아 비밀 요원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영화 레드 스패로는 동명의 소설 레드 스패로를 각색해서 만들었습니다.

 

소설에선 도미니카는 인간의 심리 상태를 색깔로 감지하는 능력으로 최고의 레드 스패로가 될 수 있었는데 영화에선 평범한 인간으로 그려집니다. 이 외에도 도미니카는 소설과 영화에서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두 가지를 다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후기

 

 

제니퍼 로렌스의 눈빛과 레드 스패로가 참 잘 어울리는구나!를 느낄 수 있던 영화입니다. 다소 선정적이고 퇴폐적이라고 느낄 수 있겠지만 소설부터 본 사람이라면 영화는 참 보수적(?)이구나 라고 생각할 법합니다.

 

소설과 영화는 어떻게 보면 같으면서도 매우 달라서 두 가지를 보는 재미가 있기도 합니다. 스파이 영화가 많은데 이게 스파이가 맞나 싶을정도로 영웅심이 투철한 스파이거나 다 때려부시는 스파이인척하는 람보같은 장르가 아니라 정말 스파이스러운 인간의 욕망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액션과 멋진 장면을 원해서 보시는 분들에게는 지루할수도 있고 인간의 욕망과 처절함에 집중하다보면 빠져들게 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화려함은 없지만 인물마다의 매력이 있는 영화 레드 스패로 입니다.

 

 

 

개인적인 평점

8 / 10

 


아래에 결말!


마토린을 도와서 네이트를 고문하던 도미니카는 마토린을 죽이게 된다. 병원에 입원한 도미니카를 찾아온 코르치노이는 자신이 미국과 내통하는 이중첩자라는 사실을 고백한다. 이로써 이중첩자를 찾은 도미니카는 임무를 완수한다.

 

하지만 도미니카는 이중첩자를 자신의 삼촌 반야라고 상부에 보고하고 인질교환으로 러시아로 돌아가려는 도미니카와 반야 삼촌은 미국으로 가던 중 저격에 반야는 사망하고 도미니카는 무사히 러시아에 도착해 임무 완성으로 공을 인정받는다.

 

발레 공연를 보고 집으로 돌아온 도미니카는 걸려온 전화에서 네이트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라고 알려줬던 그 노래 소리가 들려오면서 영화는 끝난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