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웬수

한글 글자 지워짐 현상 간단하게 해결!

냥주 2018. 6. 8.
반응형

 

 

한글을 사용하다가 가장 당황스러울 때가 바로 내가 글자를 수정하려고 하는데 뒤에 글자들이 사라지면서 내가 새로 쓰는 글로 덮힐때에요. 한두번 겪은 일이 아니였는데요. 특히 타이핑을 해야하는데 모니터 안보고 타이핑할 문서만 보면서 추가할 내용을 열심히 보고 쳤는데 들어와보니 헐... 기존 글들이 다 사라지고 새로 작성한 글이 다 덮어버렸을 때 그 허탈감과 상실감은 겪어본 분들이면 다 아시죠? 간단하게 해결방법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바로 이 상황입니다. 날이 참 덥고 습하죠 앞에 너무를 넣어서 글을 수정해서 너무 날이 덥고 습하죠 로 수정하고 싶어졌는데 너무날이를 먹어버렸습니다. 글자가 글자를 먹는 이 희귀한 상황에 대해서 겪어보신적 있으신가요?

 

 

 

동영상을 보시면 간단한 해결법을 올려뒀습니다. 이제 이런일이 일어나도 당황안하셔도 됩니다. 클릭 한번하거나 단축키 한번 누르면 만사 오케이! 한글 끄고 컴퓨터 재접속하고 그런 행동 안하셔도 됩니다. 제가 종종 해봤답니다..ㅋㅋㅋ

 


 

 

날이 덥고 습하죠?너무 날이 덥고 습하죠?로 바꾸고 싶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겪었던 오류 상황은 바로 '수정'으로 인해서 일어나는 일인데요. 보통 한글을 열어서 글씨를 쓰면 '삽입'으로 되어있는데 그 삽입이 수정으로 바뀌어 있으면 글씨를 새로 입력하는게 아니라 수정이면 이러한 현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수정으로 바뀐 저곳을 클릭 한번 하시면 삽입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제 가까운 누군가 이 일로 당황하고 있다면 가셔서 클릭 한번으로 너 정말 한글 잘하는구나! 라는 소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삽입으로 바꾸고 나서 너무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수정도 쓰이긴 합니다. 글을 전체적으로 다시 수정하고 싶을때 삭제하지 말고 그대로 덮어 쓰기 위해서 쓰는게 수정이거든요. 하지만 이 수정때문에 너무 당황스러울 때가 한두번이 아니라 솔직히 좀 꺼려지긴 하죠!

 

 

 

'수정' 을 클릭하셔도 되지만 단축키로 간편하게 누르기만 해도 바뀝니다. 바로 INSERT 누르시면 '삽입', '수정'이 왔다갔다 바뀌게 됩니다. 보통 우리가 수정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나도 모르게 키보드에서 인서트키를 눌러서 벌어지는 일입니다.

 


귀신이 곡할 노릇이었던 내 글자가 글자에게 먹히는 일은 단순한 해프닝으로 치부할 수 있을정도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모르고 있을땐 악몽도 이런 악몽이 없었지만 이젠 클릭하거나 단축키 한번으로 가볍게 해결되는 한글 글자 지워짐 현상 간단하게 해결하셔서 한글척척 박사가 되도록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한글과웬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글자간격 줄이기 늘리기 단축키  (0) 2018.06.07

댓글

💲 추천 글